사회 전국

이달 20일까지 ‘기능성 신발 방문 성능평가’ 신청하세요

부산경제진흥원 및 신발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 통해 참가기업 모집

자사 개발 신발에 대한 생체역학 성능평가 데모시연 및 교육 지원

부산경제진흥원이 ‘기능성 신발 방문 성능평가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부산경제진흥원은 신발기업을 직접 방문해 기능성 신발에 대한 생체역학 성능평가 데모시연과 교육을 제공하는 ‘이동 생체역학 성능평가 지원사업’ 서비스를 벌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동 생체역학 성능평가 지원사업은 총 25회 이상 기업을 방문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기능성 신발을 대상으로 생체역학 성능평가 데모시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생체역학 성능평가 합동데모 시연회를 열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생체역학 성능평가를 활용한 기능성 신발의 과학적 평가를 직접 보여줌으로써 신발의 기능성 평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행사도 벌인다.


참가 모집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참가 기업들에게는 족저압, 근전도, 열화상 카메라 분석 성능평가 데모시연 서비스를 제공한다. 족저압 데모시연은 신발과 발 사이의 압력분포 측정을 통한 발바닥 압력의 분산효과를 측정하는 것이며, 근전도 데모시연은 신발 착용 보행 및 러닝 시 하지 근육의 활성도와 피로도를 측정하는 것을 말한다. 열화상 데모시연은 신발을 신고 걷거나 뛸때 발열, 보온 등 신발 내외부 온도를 측정하는 것이다.

관련기사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면 무료로 성능평가 데모시연과 직원 교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경제진흥원과 신발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참고하면 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