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삼성SDS, 기업용 IT진단 솔루션 ‘루킨 엔터프라이즈’ 출시

보안 문제로 외부 인터넷망 접속 어려운 기업 고객 대상

진단항목 수 2배 이상 늘려 컨설팅 수준의 상세진단 가능

다양한 제조사 시스템 통합 진단 통해 비용과 시간 절약

삼성SDS는 루킨의 기업용 버전인 ‘루킨 엔터프라이즈’솔루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SDS의 루킨은 시스템에 직접 설치해 전문 컨설팅 수준의 IT 인프라를 구성해주는 IT진단 솔루션으로 보안진단 및 손쉬운 보안 대응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루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고객사에 직접 설치함으로써 자사의 기존 무료 진단서비스에 비해 횟수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및 진단 그룹별 이력관리가 가능하며 진단 대상 장비에 간단한 에이전트 프로그램 설치만으로 자동 진단을 할 수 있어 편리한 것도 장점이 다.


이번에 출시한 루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진단 항목 수를 2,500여개로 기존에 삼성SDS가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해 온 무료 진단서비스(1,300개)에 비해 2배 이상 늘려 컨설팅 전문가 수준의 진단이 가능하다, 삼성SDS는 종합 진단결과 리포트를 제공하고 진단 수준을 점수화하여 취약수준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상세 조치 가이드도 제공해 준다.

관련기사



삼성SDS 관계자는“루킨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출시로 사내 보안 규정때문에 업무 시스템의 외부 인터넷 망 접속이 제한되어 무료 IT 진단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기업 및 금융·공공기관들도 루킨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루킨 엔터프라이즈는 글로벌 기업의 제품뿐만 아니라 국산 데이터베이스나 오픈소스 관계 형 데이터베이스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진단 분야의 독보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SDS의 30년 IT 운영 노하우를 반영한 웹 기반 IT 시스템 무료진단서비스 루킨은 지난 2월 서비스를 개시한 후 7개월 만에 3,000명의 기업회원이 가입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SDS는 기존 무료진단서비스도 계속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진단 기능 또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