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우버이츠,레스토랑 평점·맞춤형 메뉴 추천 등 신규 기능 추가

“인공지능(AI) 머신러닝 활용해 최적의 메뉴 추천해줘

레스토랑 평점 및 평점 참여 횟수 정보도 이용자에 제공





세계적인 차량공유업체 ‘우버’는 음식 배달 앱 ‘우버이츠(UberEATS)’에 레스토랑 평점 기능과 개인별 맞춤 메뉴 추천 기능을 새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우버이츠는 세계 각 도시의 소문난 레스토랑과 숨은 맛집의 음식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음식 배달 앱으로, 전 세계 200 여개 도시에서 약 8만여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메뉴들을 배달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강남, 이태원 등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관련기사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우버이츠의 맞춤형 메뉴 추천은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기능을 토대로 제공되며 사용자들의 취향 및 기존 주문 내역을 분석해 레스토랑 추천은 물론, 각 레스토랑별로 사용자가 선호하는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 또는 최적의 추천 메뉴 등을 각 사용자에 맞게 제시해 준다. 해당 기능은 우버이츠가 기존에 제공해 온 즐겨찾기, 가까운 인기 레스토랑 목록 기능과 함께 사용이 가능해 높은 만족도로 추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우버이츠는 개인별로 레스토랑에 점수 및 피드백을 부여하던 기존 방식에 우버이츠의 각 레스토랑 페이지마다 총 별 5개로 매겨지는 전체 평점과 함께 평점에 참가한 전체 사용자 수까지 공개하기로 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