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영양 갖춘 버터 장어구이와 단호박 꽃게탕 요리, 강화도 맛집에서 찾다



서울 근교에서도 각종 단풍 여행지를 갖춰 가볼만한 곳이 많은 지역으로 알려진 인천 강화도의 맛집 ‘진복호’ 횟집에서 다양한 재료들을 통해 영양과 맛을 갖춘 단호박 꽃게탕과 버터 장어구이 요리를 제공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영양이 풍부한 단호박을 사용해 얼큰하고 구수한 맛의 단호박 꽃게탕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메뉴에 사용된 재료인 단호박은 탄수화물과 섬유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력 보강과 성장기 어린이에 좋은 영양식이다. 여기에 당질이 풍부해 피로 해소를 촉진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몸의 원기를 보충하는 데 좋다.

‘버터 장어구이’는 어린이나 여성들을 위한 메뉴로, 장어 특유의 고소한 맛과 버터의 풍미가 조화된 맛을 자랑한다. 일반적으로 장어는 양질의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과 칼슘, 철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양강장 음식이다. 여성들의 피부 미용과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은 만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이 밖에도 대하구이,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 요리, 버터 전복구이, 조개찜, 전어 구이, 해산물 물회, 수제 어묵 가스, 간장 게장 등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 사계절마다 제철 해산물을 골라 먹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 관계자는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해산물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진복호는 지난 2016년 12월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을 개점한 바 있다. 신관은 본관과 1km 내외 거리에 있는 선두 5리 어시장에 위치해 있으며,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100석 이상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은 물론,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또한 진복호는 현재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어갈 방침이며, 추가 가맹점 개점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 중순에는 분당점이 개점을 실시한 바 있다. 진복호에서 판매되는 메뉴 및 프랜차이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와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