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박봉규) 패밀리기업인 ㈜휴럼의 카페 원재료 브랜드 아임요가 ‘엘더플라워 베이스’를 출시했다.
엘더플라워는 딱총나무라는 식물의 꽃잎으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증진, 피부 보습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유럽에서는 죽기 전에 먹어야 하는 식재료로 꼽히며, 소르베나 디저트 등에 널리 이용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엘더플라워의 추출물이나 주스를 감기 및 독감 치료제로 활용하고 있다.
아임요의 엘더플라워 베이스는 엘더플라워의 맛과 향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인공향을 배제하고, 시중 제품보다 엘더플라워 추출액 함량을 높였다. 소량으로도 엘더플라워의 맛과 향을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일이나 다른 허브와도 궁합이 잘 맞아 음료의 맛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티와 에이드, 스무디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으며, 상온 유통제품으로 보관 및 관리가 용이해 일반 및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 등에 납품되고 있다.
㈜휴럼의 유통사업부 하태우 팀장은 “유럽인들이 즐기는 ‘엘더플라워’를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연일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 색다른 프리미엄 허브 엘더플라워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임요는 카페 원재료를 개발 및 유통하는 브랜드로 △국내 요거트 스무디용 파우더의 표준 제품인 ‘요거에스(요거S)’ △아임요 깔라만시 베이스 △팝핑보바 △에이드 농축액 등을 선보이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