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라이프

콰이, SBS ‘런닝맨’ 등장 화제…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껑충

최근 더빙 동영상 기능으로 인기몰이 중인 애플리케이션 ‘콰이(Kwai)’가 지난 17일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등장하며, 방송 직후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순위가 급등하는 등 다시 한 번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회차 방송에서는 ‘나쁜 녀석들: 악인과의 전쟁’ 특집으로 최귀화, 허성태, 이상엽, 고보결이 등장, 런닝맨 멤버들과 함께 치열한 연기 대결과 두뇌싸움을 벌였다.

출연진들은 식사권 획득 연기 미션을 통해 ‘극과극의 점심식사’를 즐기는 자리에서 특정 메뉴를 걸고 성대모사 대결을 벌였고, 즉흥적인 제안으로 콰이의 더빙기능을 활용한 립싱크 연기를 펼치며 눈길을 끌었다. 런닝맨 멤버들과 게스트들이 함께 합을 맞춰, “라면 먹고 갈래?”라는 명대사를 패러디한 상황을 실감나게 연기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 잡은 것.


실제로 해당 방송 방영 직후, 콰이의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순위는 29계단 상승하며 많은 관심을 반증했다.

관련기사



콰이 관계자는 “SBS 런닝맨이 ‘콰이’의 주요 타깃인 102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끄는 예능프로그램인 만큼, 방송 이후 문의가 폭주하는 등 반응이 아주 뜨겁다”라며, “현재 한국 내 10명 중 1명은 콰이를 이용 중인 것으로 분석되며, 이번 런닝맨 출연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더 큰 관심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생활공유 플랫폼 ‘콰이’는 SBS ‘런닝맨’에 활용된 더빙 영상 촬영기능 외에도 동영상 촬영 및 편집, 그리고 실시간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콰이 이용자들에게 공유하고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 SNS’ 기능 등을 보유하고 있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