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여성기업인 육성은 공정경제에서 나아가 국가경쟁력 핵심요소"

12일 대한상의서 열린 '2018 여성CEO 신년 하례식'

한무경 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여성기업인 육성 강조

홍종학 중기부 장관, "유리천장 깨기 위해 지원하겠다"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이 1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 여성CEO 신년하례식 및 경영 컨퍼런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여성경제인협회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이 1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 여성CEO 신년하례식 및 경영 컨퍼런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경제인 육성은 공정한 경제의 측면에서 더 나아가 이제는 국가 경쟁력 강화의 핵심적인 요소로서 바라봐야 합니다. 우리 사회가 직면한 저출산과 생산가능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대가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한국여성벤처협회·한국여성발명협회·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IT여성기업인협회 등 여성 경제 5단체가 1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공동으로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18 여성CEO 신년하례식 및 경영컨퍼런스’에서 한무경 여경협 회장은 이같이 밝혔다. 한 회장은 “우리나라의 여성 인력은 교육수준이 높아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배출할 수 있는 토양이 충분하다”며 “지식서비스 업종에서 여성 사업체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 여성기업인이 고부가가치 산업에서 더욱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한무경(왼쪽에서 5번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과 홍종학(〃6번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롯해 여성경제단체장들이 1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 여성CEO 신년 하례식’에 참석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여성경제인협회한무경(왼쪽에서 5번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과 홍종학(〃6번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롯해 여성경제단체장들이 12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 여성CEO 신년 하례식’에 참석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날 참석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문재인 정부의 핵심은 소득주도 성장인만큼 일자리를 만드는 여성기업인들에게 무한한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중기부에도 고위공무원을 포함해 중간관리자인 과장급에도 여성 공무원 숫자가 많지 않아 그동안 우리 사회에 유리천장이 얼마나 강하게 작용했는지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홍 장관은 “척박한 환경에서도 기업을 일구는 여성들을 위해 유리천장을 깨기 위해서 뭐든 다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라며 “모태펀드에 여성펀드 배정도 늘렸고 여성기업 공공구매액도 늘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필요한 사항을 말씀해주시면 반드시 여러분들이 원하는 바를 차근차근 챙겨서 지원해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백주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