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직장인과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원주 혁신도시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



찬 바람 부는 영하의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면역력, 소화, 기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든든한 음식이 주목받고 있다. 겨울철 영양을 보충해주는 음식에는 속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화 흡수가 잘되는 음식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허기를 달래주면서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찾는다면 기름진 돼지고기나 소고기 대신에 닭고기나 오리고기를 추천한다, 이 중 튀기지 않은 닭고기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손꼽히며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이 가운데 닭과 함께 야채와 당면 등이 함께 들어가 양념에 버무려진 찜닭은 젊은 층이 선호하고, 전통 찜닭은 물론 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찜닭, 삼겹살과 함께 어우러진 삼겹살 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요리는 더욱이 이 시대의 소비의 주체인 2~30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한다.


원주 혁신도시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혁신도시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주변 많은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회식 장소 및 모임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반곡동 맛집으로 불리는 ‘일미리 금계찜닭’은 전통 찜닭은 물론 찜닭에 넘칠 듯한 치즈를 가득 넣은 ‘구름 치즈 찜닭’이 있어 혁신도시 부근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고소한 치즈 맛은 특유의 중독성이 있어 마약 치즈 찜닭으로 불리기도 한다.

관련기사



특히,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한 찜닭은 고소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며, 풍미가 깊어 치즈와도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쉬운 메뉴로도 꼽히고 있다. 이에, 원주 가볼 만한 곳, 원주 맛집 추천 리스트에도 자주 이름을 올리는 맛집으로 자리 잡았다. 매장은 누구나 좋아하는 고소한 치즈가 들어간 메뉴들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며, 곁들이는 메뉴로는 고소한 계란밥과 쭉 늘어나는 치즈 스틱 등이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