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실

[영상] '해피이니데이' 뉴욕 타임스퀘어에 뜬 文대통령 생일축하 광고

지지자들 모금 통해 생일이벤트 준비

'태어나줘서 고마워요' 등 글귀 실려

오늘부터 3일간 총 5회 영상 광고

출처 / 트위터출처 / 트위터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오는 24일 문재인 대통령 66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 영상이 떴다.

22일(현지시간) 미 동부기준 오전 10시 약 2분30초 가량 재생된 이 광고는 북미지역 문 대통령 지지자들이 모금을 통해 생일 이벤트로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광판 상단에는 ‘우리 대통령 문재인, 당신이 태어난 날을 축하합니다’, ‘대한민국에서 태어나줘서 고마워요’, ‘우리 대통령이 돼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내용의 글귀가 실렸다. 하단에는 환하게 웃는 문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 권양숙 여사의 사진 등이 다양하게 실리고 ‘우리가 당신처럼 훌륭한 대통령을 갖게 된 것은 정말 축복받은 일입니다’라는 내용의 글이 포함됐다.




뉴욕타임스퀘어 문재인 대통령 생일 축하 영상


관련기사



해당 광고는 23일에도 오전과 오후 각각 두 차례 5분씩, 24일 오전 10시 5분 동안 게재될 예정이다. 2차로 재생될 광고에는 북미지역 교민들의 모습과 함께 ‘우리는 당신을 지키기로 서약한 사람들입니다’, ‘우리를 믿고 자신감을 가지세요’라는 내용이 등장한다.

타임스퀘어 광고 영상 게재에 앞장섰던 트위터리안 ‘오소리햅번(@do_xanadu)’은 지난 14일 자비 599달러(약 64만원)로 광고비 결제를 마쳤다며 트위터에 글을 게재해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를 본 교민들이 추가로 돈을 모아 맞은 편 전광판 광고를 구매하는 등 총 5번의 광고가 실리게 된 것이다. 영상 제작도 지지자들 재능 기부를 통해 밤샘 편집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1일에도 서울시내 18개 지하철역에 생일축하광고가 실려 화제가 된 바 있다.

강신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