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오늘의종목]팬엔터테인먼트, 한중관계 개선에 드라마 수출 가시화

5일 하이투자증권은 보고서에서 팬엔터테인먼트(068050)에 대해 “최근 한한령이 해제 조짐으로 한중 관계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조만간에 겨울연가2의 제작도 가시화 될 것”이라며 “겨울연가 성공을 기반으로 겨울연가2도 한국, 중국, 일본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겨울연가2 제작이 가시화되면서 성장성 등이 부각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팬엔터테인먼트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류 드라마의 선봉작이었던 겨울연가에 대한 후속작으로 겨울연가2 제작을 기획 중에 있다”며 “겨울연가2가 제2의 태양의 후예가 되기 위해서는 제작 등에 중국에서의 투자가 선행돼야 하는데, 제작비 충당도 있지만 중국에서 원활하게 방송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올해 실적에 대해서는 “지난해 5편의 드라마를 제작했는데 수출 등이 미비해 수익성이 저조했다”며 “하지만 올해의 경우 드라마 4편 제작뿐만 아니라 지난해 제작했던 드라마 등의 수출이 가시화 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한중관계 개선으로 드라마 수출이 가시화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속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