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책·제도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임원 공개 모집…28일까지 접수

사장, 상임감사, 본부장 등 5명 뽑아

인도네시아의 고속도로 건설 현장/자료=블룸버그인도네시아의 고속도로 건설 현장/자료=블룸버그


국토교통부는 한국 기업의 해외 투자개발사업 진출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의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모직위는 사장 1명, 상임감사 1명, 본부장 3명 등 임원 5명이다. 본부장 3명은 정보 수집 및 국가별 진출 전략 수립을 하는 전략기획본부, 기술 타당성을 검토하는 사업개발본부, 위험(리스크) 분석 및 금융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투자관리본부를 맡는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 이며, 등기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으로 접수할 경우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국토교통부 해외건설정책과 앞으로, 온라인 접수 시에는 채용 홈페이지(http://kind.trns.kr)를 이용해 지원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고 내용, 원서 접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토부 누리집(www.molit.go.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정부는 이번 공모를 거쳐 4월 발기인 총회에서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의 초대 임원을 최종 선임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지원공사가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임원 공모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 있는 인사가 많이 지원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고병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