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반도건설 ‘카림애비뉴 동탄’, 유명 프랜차이즈 집결하는 이유

스타벅스 리저브,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대형 앵커테넌트 ‘카림애비뉴 동탄’ 입점 준비

유명 F&B 브랜드 유치 소식에 동탄2신도시 지역민 관심 높아지며 계약율 高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 상가로 ‘카림애비뉴 동탄’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유명 브랜드들의 입점이 예정돼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

반도건설의 브랜드 상가인 ‘카림애비뉴 동탄’은 우수한 입지여건과 풍부한 배후수요, 차별화된 디자인 등의 장점으로 무장해 준공 전부터 빠르게 다양한 브랜드들의 임대 계약이 진행되었으며, 현재는 임대 계약률이 40%를 웃돌고 있다.




< 유명 브랜드 입점 확정된 반도건설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동탄’>< 유명 브랜드 입점 확정된 반도건설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동탄’>


스타벅스 리저브, 이마트에브리데이 등의 대형 앵커테넌트와 더불어 삼송빵집, 도쿄빙수, 호야호야, 고레카레 등의 유명 F&B 브랜드들이 입점을 준비 중이다. 특히 주요 앵커테넌트로 꼽히는 ‘스타벅스 리저브’는 스타벅스가 2014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특화된 고급 커피 브랜드 매장이다.

최근에는 쇼핑몰 상가를 활성화시키고 집객을 유도하는 요소로 F&B가 부각되고 있어 ‘카림애비뉴 동탄’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집중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자신이 먹은 음식이나 디저트 등의 사진을 올리며 맛집 정보를 교류하는 것을 즐기고, 이러한 정보를 수집해 맛집을 찾아 다니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다른 업종에 비해 F&B 매장에 소비자들의 발길이 쏠리고 있기 때문이다.


‘카림애비뉴 동탄’ 지상 1층은 다양한 쇼핑매장과 함께 디저트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쇼핑과 휴식이 가능한 카페거리’로 꾸며질 예정이며, 지상 2층에는 유명 프랜차이즈 외식브랜드와 세계 각국 음식점, 그리고 지역 특화 맛집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반도건설 관계자는 “쇼핑몰 내 F&B 시설의 집객효과는 날로 커지고 있다”며 “카림애비뉴 동탄에도 다양한 외식 브랜드들이 유치될 수 있도록 공을 들이고 있는 만큼 더욱 많은 브랜드들의 입점과 함께 상가 활성화가 빠르게 진행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상업시설은 인근에 배후 단지 및 7개의 초, 중, 고교와 복합 커뮤니티센터, 센트럴파크 등이 밀집돼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또,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생활권 개발로 약 28,000여 세대의 배후수요가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카림애비뉴 동탄’은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라시드’, 세계적인 부촌 롯본기힐즈를 세운 일본 ‘모리빌딩’과의 협업을 통해 뉴욕스타일 타운형 스트리트몰로 설계돼 타 상가와 차별성을 갖췄다.

‘카림애비뉴 동탄’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공급되며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6만224㎡, 상업시설 총 440여실 규모로 조성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