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인기 신도시 내 수익형 부동산 열기 뜨거워 ‘동탄2신도시 1차 동원로얄듀크’ 단지내 상가 주목

-각종 아파트 규제에 수익형 부동산으로 수요자 발길 돌려

-인기 검증된 신도시 내 수익형 부동산, 우수한 분양성적에 단기간 완판되기도

인기 신도시에서 공급되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줄곧 이어진 주택시장 규제에 아파트 분양시장의 투자 문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수요자들이 검증된 지역을 중심으로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발길을 돌리고 있다.


일반적으로 신도시는 지구 조성단계에서 아파트가 우선 공급 후 상가, 오피스텔 공급이 이어지기 때문에 아파트의 분양성적을 통한 배후수요 검증이 가능하다. 특히 청약경쟁률이 높고 빠른 완판을 이어간 곳 일수록 입주 후에도 활발한 인구 유입이 진행되는 만큼 수익형 부동산 역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인기 신도시 내 수익형 부동산은 분양 성적도 우수했다. 지난해 12월 경기도 김포 한강신도시 Cc-03블록에 분양한 ‘한강신도시 구래역 예미지’는 최고 20.96대 1로 1순위 마감했다. 아파트에 이어 오피스텔 또한 총 78실 모집에 6,997의 청약자수가 몰리며 평균 89.7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경기 남부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도시인 동탄2신도시에서는 반도건설이 3차까지 시리즈로 내놓은 스트리트형 상가 ‘카림애비뉴 동탄’이 모두 단기간 완판을 이뤄내기도 했다.

한편 평균 경쟁률 71.95대 1의 우수한 아파트 청약결과로 탄탄한 배후수요가 검증된 단지내 상가가 입찰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동원개발이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103블록에 공급 예정인 ‘동탄2신도시 1차 동원로얄듀크’ 단지내 상가다. ‘동탄2신도시 1차 동원로얄듀크’ 단지내 상가는 총 27호실로 구성된다.


‘동탄2신도시 1차 동원로얄듀크’ 단지내 상가는 북동탄 중심에 위치하고 동탄테크노밸리가 인근에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6천㎡로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2.3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5.7배에 해당하는 규모로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된다.

관련기사



‘동탄2신도시 1차 동원로얄듀크’ 단지내 상가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우수한 집객력을 갖췄다. 일반적으로 스트리트형 상가는 고층 박스형 상가와는 달리 저층에 점포를 배치하기 때문에 고객의 동선과 시선에 맞춰 설계돼 가시성 및 접근성이 뛰어난 부분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동탄영천로와 동탄순환대로 주변에는 다원중학교를 비롯해 동탄2파출소, 화성동탄4동 우체국 등이 있어 많은 유동인구 확보가 예상되며 여기에 향후 복지시설과 유치원, 공공업무시설 등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으로 뛰어난 길목 상권에 따른 수혜가 기대 되는 상권이다.

그리고 연계상권의 시너지 효과도 눈에 띈다. ‘동탄2신도시 1차 동원로얄듀크’ 434세대를 비롯해 ‘대방 디엠시티 더센텀’ 상가(예정), 메가비즈타워 먹거리타운(예정), 근린생활시설(예정)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고정수요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동원개발 분양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1차 동원로얄듀크’ 단지내 상가는 동탄테크노밸리 배후수요와 고정고객이 몰려드는 우수한 입지로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된다”며 “특히 일반적인 상가와는 다르게 외부 유동인구 유입이 쉬운 길목상권을 선점하는 스트리트형 상가이며 상가 주변 다수의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연계상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2신도시 1차 동원로얄듀크’ 단지내 상가는 오는 4월 11일 공개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며 홍보관은 경기 화성시 능동 644-4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