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장애인 고용 정책 발전위한 학술논문 대회 개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장애인 고용 정책 발전을 뒷받침할 연구 활성화를 위해 ‘제10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와 대학원생 대상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공단측에 따르면 연구논문 주제는 장애인 고용 관련 자유 주제이다. 내용은 고용개발원에서 생산·배포한 조사통계 자료 3종(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을 활용해 작성되어야 한다.


이번 학술대회에 응모하려면 일반논문은 교수, 박사학위소지자, 연구기관 연구자 자격이 있어야 하며 대학원생 대상 논문 경진대회는 대학원 석·박사과정 재학생 및 수료생(휴학생 포함)이어야 참가할 수 있다.

관련기사



공단은 이번 대회 연구계획서를 다음 달 1일까지 이메일·우편·팩스로 받고 다음 달 15일까지 계획서 심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최종논문제출 기한은 오는 10월10일이며 학술대회 개최 예정일은 11월9일이다. 우수논문도 대회 당일 발표된다.

이와 관련 공단은 논문 공모 연구계획서 제출자와 장애인 고용 분야에 관심 있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고용개발원에서 생산하고 보급된 조사통계의 데이터 가공 및 분석방법을 알려주는 데이터 설명회를 7월 중순에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논문 공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