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독일發 ‘60조원‘ 전기차 + 대북경협까지! 관련주 끝이 아닌 시작

테슬라 차량 폭발사고, 신용등급하락, 모델3 양산 지연으로 주가 폭락

삼성SDI, LG화학(051910)이 2025년까지 대부분 수주 예상. BMW, 메르세데스까지 합류할 기세


‘톡스타’ 최정상 전문가들의 무료카톡으로 배터리 소재부터 장비까지 분석[=>바로 확인하기]


테슬라의 차량 폭발사고 이후 전기차 관련주들이 힘을 못 쓰는 상황에서 오히려 시장에서는 지금이 매수기회라고 외치는 곳들이 있다. 특히 서울경제TV 톡스타의 전문가들은 지금이 바로 매수할 유일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한다. 도데체 어떤 이유와 어떤 종목을 매집해야 할까?

1. 테슬라의 악재는 한국 전기차 배터리에게는 호재!



테슬라는 지고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시장진입시 한국 배터리 위주로 재편 (=>관련주 바로 확인하기)

최근 구글의 자율주행차 개발업체인 웨이모는 재규어를 플랫폼 차량으로 선정해 2만대를 구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시장에서는 전혀 흔들림 없이 전기차&자율주행차 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올해는 아우디 이트론 콰트로, 메르세데스 EQ씨리즈, 폭스바겐 I.D 씨리즈 등 전기차가 본격 판매 예정이다. 테슬라의 아성은 이제 서서히 무너지고 있다.

2. 국내 배터리 업체들의 장악력이 견고. 이미 폭스바겐, BMW, 메르세데스, GM, 르노는 한국산 배터리로 확정(=>완성 배터리 업체 매수시점 및 대응 방법 확인하기)


한국의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을 상대할 배터리 업체는 일본의 파나소니와 중국의 CALT 정도이다. 하지만 테슬라에만 의존하는 파나소니를 제외하면 사실상 중국과 2파전이고 CALT는 기술표준 자체가 한국산 배터리와 다르다. 중국 정부의 사드보복에 따라 한국산 배터리를 홀대하는 정책을 시행했는데 딱히 구실이 없다보니 기술표준에 문제 삼았고 CALT는 다른 기술표준으로 기술력은 키운 상태이다. 하지만 문제는 CALT가 채택한 방식이 안전성과 에너지 밀도에서 문제를 보이고 있다. 한 마디로 도끼로 자기 발등을 찍은 격!

관련기사



3. 관련주들과 숨겨진 진주 같은 종목!



배터리를 만들려면 당연히 소재쪽 테마를 집중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포스코켐텍(003670), 일진머티리얼즈, 에코프로, 코스모화학(005420), 코스모신소재, 피앤이솔루션 등 다양하다. 하지만 서울경제TV 톡스타의 ‘맥스’전문가는 여기에 자율주행 관련주와 충전인프라 관련주를 추가해야한다며 2가지 종목 중 충전인프라 관련주만 공개했다. 바로 에스트래픽이란 종목이다. 심지어 이 종목은 남북경협주에 정부정책 수혜까지 있다며 구체적인 일정과 사업방향은 서울경제TV 톡스타 무료톡방에서 공개한다고 한다.

참가방법 : 톡스타 -> 주식천황 ->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포스코켐텍, SK하이닉스(000660), LG화학, 코스모화학, 상보(02758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