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분양 성수기 5만7,000가구 봇물] 대우건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도시공원 낀 역세권..수원 서부 새 중심지로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주상복합단지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투시도. /자료 제공=대우건설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주상복합단지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투시도. /자료 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대유평지구의 도시공원으로 둘러싸인 지하철 1호선 화서역 역세권에 주상복합단지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투시도)의 아파트 2,355가구를 분양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3층~지상46층 14개 동의 아파트·오피스텔·상가로 구성돼 있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450가구 △74㎡ 288가구 △84㎡ 1,380가구 △101㎡ 213가구 △107㎡ 18가구 △149㎡ 6가구다.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KTX와 분당선이 지나는 수원역과 서수원시외버스터미널이 있다. 영동고속도로와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도 이용 가능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유평지구는 KT&G가 연초제조창으로 사용하던 부지로 주상복합용지·업무상업복합용지와 도시공원으로 구성돼 그동안 상업과 업무지역·녹지공간이 부족했던 수원 서부지역의 새로운 중심지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개요-대우건설


단지 옆에는 도시공원과 대형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단지 근처 쇼핑시설로는 롯데백화점·롯데마트·AK플라자 등이 있고 의료시설은 경기도의료원, 아주대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등이 있다. 교육시설은 송림초·명인중·장안고 등이 있으며 정자동 학원가도 가깝다.


주변에 서호공원, 만석공원, 수원 일월수목원(2020년 예정), 숙지산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파트 2,355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1층에는 필로티 구조가 적용된다. 지하주차장에는 가구별 창고가 제공되고 팬트리·드레스룸·공용욕실 등 다양한 특화 구조가 도입된다. 전용 84㎡의 경우 일부 타입에는 4베이·4룸 구조가 적용된다.

관련기사



각 가구 내부에 사물인터넷(IoT)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돼 조명, 난방, 가스 밸브, 방문객 확인 및 문 열림, 화상통화, 원격 검침,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다. 외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차량 번호인식 시스템, 동 현관과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 내부 등에 200만화소의 CCTV 카메라가 설치되며 지하주차장의 비상벨 버튼을 누르면 방재실에 전달되는 비상벨 설비, 무인경비 시스템을 비롯한 무인택배 시스템, 친환경 전기차 충전설비 등이 설치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상업시설의 주차장은 분리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4레인 규모의 실내수영장과 사우나·골프클럽·피트니스센터·G/X클럽이 갖춰진다. 그 밖에 푸른도서관·텃밭까지 갖춰진 어린이집, 북카페, 키즈카페와 8m 이상의 층고로 다양한 운동이 가능한 체육시설·게스트하우스도 단지 안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1년 8월이다.

박경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