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평택지역에 지난해 7월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고덕신도시에서 본격 가동에 돌입하고, LG가 진위2산업단지에 생산라인을 증설하면서 평택을 뜨는 최첨단 산업도시로 만들고 있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해 방문한 해외 단일기지 세계 최대 규모인 캠프 험프리스(K-6부대)로 주한미군 90%의 집결이 본격화하면서 상권 활성화와 임대주택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필수 영외거주 대상인 미 군무원의 임대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평택미군렌탈하우스 더노블하우스는 대단지 타운하우스로, 미군기지인 캠프 험프리스(K6) 진출입 게이트에서 3분 거리의 최중심에 입지하면서 미국인 주거스타일에 최적화된 단지설계와 건축디자인을 선보였다.
‘더노블하우스 1·2·3차’의 공급과 동시에 완판을 기록한 ㈜우리들개발은 평택시 팽성읍 주한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K6부대) 메인게이트 1~1.8㎞ 이내 대단지 미군렌탈하우스인 ‘더노블하우스 4·5·6차’를 선시공 후분양 상품으로 선보인다.
미군기지 메인게이트에서 불과 1.8㎞ 이내 5분 거리에 입지한 더노블하우스 4차는 단독 9개 동(302㎡~330㎡·92~100평)과 다가구 1개 동으로, 안성천과 진위천이 만나는 최고의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단지 앞 자연생태공원과 내리문화공원까지 연결되는 자전거도로·워킹로드가 있다.
더노블하우스 5차는 단독 17개 동(264㎡·80평), 6차는 단독 13개 동(264㎡·80평)과 다세대 12가구로 공급되며 모두 메인게이트 1㎞ 이내 3분 거리의 최적 입지를 확보했다.
우리들개발 관계자는 “더노블하우스는 미군기지 게이트권역으로 불리는 근내리와 석봉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탁월하고, 대단지형 타운하우스와 초대형 평수로 희소성이 높다”고 말했다.
앞서 평택은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대, 대전까지 1시간 이내에 닿을 수 있는 SRT 지제역과 평택역(전철역·KTX),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항, 국제공항 등 교통거점을 잇따라 확보하면서 부동산시장의 핵심인 접근성을 높였다.
평택미군렌탈하우스는 무엇보다 한미주둔군지위협정(SOFA)으로 인해 희소성을 지니고 있으며 더노블하우스 인근에 인접생활권으로 묶이는 ‘스타필드 안성’도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어 개발호재를 더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더노블하우스는 접근성·대단지·초대형평수 등을 갖추고 있으며 미군렌탈하우스라고 극찬하고 있다”면서 “미군으로부터 집주인이 연간 단위로 선지급 받는 독특한 사업 구조를 지녔다”고 말했다.
더노블하우스에 관한 문의는 평택미군기지가 위치한 평택시 팽성읍 근내리 165번지와 팽성읍 석봉리 166번지에 각각 선시공된 단지 주택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