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공기업

[공공기관 INSIDE] 30돌 맞은 국민연금, '생활 속 연금 이야기' 공모전 개최

국민연금·기초연금 가입·수급자 대상 공모전

6월5일~7월31일 간 생활 수기·사진 접수




도입 30주년을 맞은 국민연금이 ‘생활 속 연금 이야기’를 주제로 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민연금공단은 5일 국민연금 가입자·수급자(가족 포함)와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7월31일까지 ‘국민 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연금을 통한 노후 행복 △노후준비 상담과 교육을 통한 노후준비 중요성 인식 및 실천 사례 △연금제도를 통해 세대가 함께하는 즐거운 모습 등으로 생활 속에서 연금제도와 함께 한 경험을 생활 수기나 사진으로 보여주면 된다.


생활 수기·사진 2개 응모 분야별로 최우수상(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우수상(각 5명) 수상자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각 24명) 수상자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30만원을 받는다.

관련기사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pscontest.co.kr)에 제출하면 된다. 생활 수기 분량은 2,000자(200자 원고지 10매·A4용지 2매) 내외이며 생활 사진은 한 줄 메시지와 함께 파일 용량 20MB 이내로 제한된다. 생활 사진의 경우 사진관이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가족 사진은 응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당선자는 오는 9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세종=빈난새기자 binthere@sedaily.com

빈난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