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한샘, 국민책장 ‘샘책장’ DIY(Do It Yourself) 출시

정가 대비 3만원 저렴하게

7만원대 구매가능

제품 출시와 함께 내구성 개선도 마쳐




한샘(009240)이 누적판매 200만 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샘책장’을 고객이 직접 조립 가능한 ‘DIY(Do It Yourself)’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샘책장은 지난 2009년 온라인쇼핑몰 한샘몰 전용 제품으로 출시된 이후 올해 1월 기준 누적판매 200만 개를 돌파하며 국민책장이 됐다.

한샘은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제안하기 위해 정가 기준으로 시공제품보다 3만원 저렴한 가격에 DIY 제품을 출시했다.


품질도 개선됐다. 제품 연결 나사 지름을 7.5mm로 기존보다 2배 더 두껍게 만들어 책상 선반 하중이 기존 10kg에서 15kg로 증가했다. 표면 마감재로 사용되는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 소재의 두께도 기존 제품보다 약 50% 두꺼워져 색상이 더욱 선명해졌고 변형 가능성도 줄었다. PET는 식품 포장재에도 사용되는 등 친환경 소재로 알려져 있다.

관련기사



크기는 높이 2~5단, 너비 65~200cm 중 선택 가능하다. 색상은 크림화이트, 그레이, 메이플(밝은 나무색), 내추럴 오크(어두운 나무색) 중 선택 가능하며 고객 취향에 맞춰 책장 몸통과 선반을 서로 다른 색상으로 조합해서 주문할 수 있다. 수납박스·선반·삽입형 서랍 등 책장 액세서리를 추가 구매해 다양한 물건을 더욱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쇼핑몰 한샘몰에서 오는 31일까지 최대 24%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샘 5단 책장(너비 120cm)의 경우 7만 4900원, 샘 3단 책장(너비 120cm)는 7만 1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몰 홈페이지에서 책장 조립과정 영상을 참고한다면 30분만에 설치를 끝낼 수 있다”며 “온라인몰에서 DIY제품 수요를 반영한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가구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