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현대글로비스, 기업설명회에 주주권익보호 사외이사 첫 참여

10~12일, 싱가포르·홍콩 기업설명회 참가

시장과의 소통 확대해 주주권익 보호




현대글로비스(086280)가 주주가 추천한 사외이사가 참여하는 기업설명회를 연다. 시장과의 소통을 확대해 주주들의 권익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9일 현대글로비스는 오는 10~12일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해외 주요 기관투자자를 상대로 여는 기업 거버넌스 기업설명회(NDR)에 길재욱 주주권익 보호담당 사외이사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가 올해 3월 처음으로 주주권익 보호담당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주주권익 담당 사외이사가 해외 기업설명회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관련기사



현대글로비스는 행사에서 사업 현황과 기업 거버넌스를 해외 투자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길 이사는 이 자리에서 현대글로비스의 지배구조 원칙과 주주환원 현황, 이사회 관련 내용과 자신의 역할 등을 설명하고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길 이사는 “최근 글로벌 기업들은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소통이 있어야 지속가능한 경영을 펼칠 수 있다”며 “현대글로비스가 주주, 고객 등으로부터 더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행사가 현대자동차그룹이 최근 추진하던 그룹 지배구조 개편을 중단하고 새로운 개편안을 준비하는 것에 영향을 받았다고 보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연말까지 길 이사가 참여하는 기업설명회를 국내외에서 추가로 한두 차례 더 개최할 예정이다.


구경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