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시노펙스, 베트남 메콩강 염수처리 시스템 공급

과기부 프로젝트에 단독 선정

태양광·ESS로 사업확장 기대




시노펙스(025320)가 베트남 메콩강 삼각주 지역에 염수처리 시스템을 공급한다.


시노펙스는 ‘베트남 메콩델타 염수처리 시스템 기술실증’ 과제 수행기업으로 단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2018년도 기후변화 대응 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이달말부터 내년 7월까지 1년간 진행된다. 일일 10톤 규모의 염수 담수화 설비를 개발하고 염수 생산 소요전력 절감 기술을 포함한 ‘이동형 담수 시스템’을 실증하는 게 목적이다.

관련기사



베트남 메콩 삼각주 지역은 그동안 높은 염분으로 인해 식수와 농업용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로 인해 베트남 정부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국제사회에 수자원 이용 및 지속가능 농업 등에 대한 기술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 시노펙스는 과제 수행기간 동안 베트남 메콩델타 지역에서 염수를 담수화할 수 있는 담수처리 설비 기술을 현지화하고 기술 실증을 통해 물과 에너지에 대한 자립 시스템 구축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시노펙스는 이번 과제를 통해 향후 태양광과 ESS(Energy Storage System)사업과 연동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을 기반으로 ‘물과 에너지 자립 시스템’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 및 운영방식을 제시하고, 국제기금을 활용한 대형 프로젝트도 수행할 수 있도록 추진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심우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