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2018년, 2019년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는 <더블찬스반>을 론칭해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해당 과정은 2018년 시험 대비 신강의가 오픈된 상태다. 올해 시험은 9월 16일 시행 예정으로 약 50일을 앞두고 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더블찬스반은 한번의 결제로 2019년 시험일까지 과목 제한 없이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강좌로, 수험생들의 학습 단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강의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개정 내용이 반영된 ‘에듀윌 도로교통사고감정사 한권끝장’ 교재로 강의가 진행돼 이론부터 실전까지 한번에 정리할 수 있으며, 입문특강도 무료로 제공해 탄탄한 기초학습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학습 Q&A 서비스, 고객상담 서비스, Full HD 고화질 동영상 강의 등의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의 원인을 체계적으로 조사 분석하는 인력으로, 교통사고 관련 주장이 상반되어 판단하기 힘든 경우 공정한 사고 조사를 위한 공인자격증이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미국, 일본 등 OECD 선진국의 경우 제도가 정착돼 이미 고소득 전문직으로 인정받고 있는 자격증으로 알려졌다. 이 자격은 우리나라의 경우 도로교통공단이나 경찰공무원 채용 등에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다.
특히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가산점 4점이 부여되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합격 전략의 하나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많은 민간 기업이나 운수업체, 사설 교통사고감정단체 등에서 자격자의 채용 우대가 이뤄지고 있어 유망 자격증으로 불린다.
한편 에듀윌은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7급/9급 공무원, 전기기사 등 각종 공무원,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 및 직영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교육기업으로 정부기관상 9관왕을 차지해 수험생들 사이에서 공신력이 높다.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시스템 구축과 이러닝 산업규모 성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0년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이를 비롯해 과학기술부 장관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 교육, 채용, 사회공헌 등 다양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