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창업·취업 핵심 노하우를 한 곳에" 한화 '드림플러스' 플랫폼 오픈

한화그룹의 드림플러스 센터 온라인 플랫폼 화면. /사진제공=한화그룹한화그룹의 드림플러스 센터 온라인 플랫폼 화면. /사진제공=한화그룹



한화그룹은 8일 창업과 취업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핵심 정보를 한 곳에 담은 ‘드림플러스’ 온라인 플랫폼을 열었다고 밝혔다. ‘드림플러스’는 한화그룹의 인재육성 사회공헌 브랜드로 스타트업 창업과 취업 지원을 핵심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화그룹의 한 관계자는 “한화그룹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지난 2014년부터 이어온 스타트업 지원·육성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콘텐츠만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플랫폼은 크게 ‘꿈을 찾고(Find your Dream)’ ‘꿈에 도전하고(Challenge your Dream)’ ‘서로의 꿈을 연결한다(Connect your Dream)’는 콘셉트로 구성돼 있다.



‘꿈 찾기’는 새로운 관점으로 유망 업종을 창업했거나 전업한 사람들의 사례를 소개한다. 또 ‘꿈에 도전하기’는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 신청을 받으며 ‘꿈 연결하기’는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과의 사업 제휴와 아이디어 공유 기회를 제공한다. ‘

한화그룹은 2014년부터 드림플러스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 드림플러스 63센터를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을 육성 및 발굴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강남권 최대 협업공간인 드림플러스 강남센터를 오픈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