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SKT "괌에서도 국내요금으로 이용하세요"

'T괌·사이판패스' 출시

별도 로밍 신청 필요 없어

연말까지 1GB 데이터 무료제공도

SK텔레콤 모델들이 ‘T괌·사이판패스’를 홍보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SK텔레콤 모델들이 ‘T괌·사이판패스’를 홍보하고 있다./사진제공=SK텔레콤



추석 연휴를 앞둔 19일부터 SK텔레콤 이용객은 괌과 사이판에서 국내 요금으로 문자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또 1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괌과 사이판을 방문하는 SK텔레콤 이용객은 매일 1기가바이트(GB)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고객가치혁신정책으로 괌·사이판 전용 서비스 ‘T괌·사이판패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SK텔레콤 이용객은 별도의 로밍신청을 하지 않아도 국내에서 이용 중인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괌·사이판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국내에서 T플랜 ’라지‘에 가입해 월 기본 제공량 100GB를 사용하고 있다면 괌·사이판에서도 100GB를 그대로 쓸 수 있다. 또 12월 말까지는 한시적으로 매일 1GB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고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가족공유, 선물하기, 리필하기 등 타인에게 받은 데이터는 SK텔레콤 전산 구축이 완료되는 내년 초부터 현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음성통화는 매일 3분간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국내 요율(1.98원/초)이 적용된다. SMS·MMS 문자는 무료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SK텔레콤은 또 현지 맛집, 관광지, 쇼핑몰 등에서 T멤버십 할인 제휴도 체결했다. 제휴처 정보와 상세 할인 혜택은 T멤버십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괌 공항과 사이판 도심에 위치한 ’SKT웰컴데스크‘에 방문하면 T멤버십 할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받고 상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괌에서 T로고가 표시된 ’미키(Miki)택시‘를 타면 미화 10달러이상 결제시 1달러를 할인 받을 수 있고 하드락카페(괌), 씨그릴(괌), 서프클럽(사이판), 부바검프(사이판) 등 현지 대표 맛집에서 인기 메뉴를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다.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