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발표한 9.13 부동산대책이 서울과 수도권, 부산 등의 주택시장에 집중적인 규제를 가하면서 지방 분양시장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방 비규제 분양시장 부동산 관계자는 9.13 부동산대책 이후 모델하우스를 찾는 내방객의 수가 급등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지방 주택시장 활성화의 방안으로 미분양 관리 지역 지정기준 완화,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위축지역 특례 도입, 미분양 관리지역 분양물량 수급 조절 위한 분양보증 발급 예비심사제도 강화 등을 시행, 비규제 지역에 분양을 하고 있는 주택의 인기가 크게 치솟고 있다.
특히 대단지, 브랜드, 평면, 입지 등 제품에서 최고의 조건을 갖춘 것 외에 직주근접의 장점까지 갖춘 단지들은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되는 가운데 대구국가산업단지 거주벨트 서편 A8블록 ㈜영무건설이 분양하는 ‘대구국가산단 영무예다음’을 주목할 만하다.
최근 고품격 주거환경의 조건으로 조망권이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구국가산단 영무예다음’은 남서 측 방면으로 국가산업단지 내에 조성되어 있는 근린공원(국제 축구장의 17배 규모)과 낙동강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뷰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북측으로도 대니산이 위치해 있어 도심속 청정 자연환경이 더욱 장점으로 부각된다.
‘대구국가산단 영무예다음’이 위치하고 있는 대구산업단지는 반경 4.5km 이내에 테크노폴리스를 달성2차산업단지, 넥센타이어, 창녕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중부내륙고속도로와 5번국도를 이용해 대부분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인근 산업단지 근무자들도 수용 가능하다.
대구국가산단 영무예다음 모델하우스는 대구테크노폴리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67타입에 대한 일부 세대 동, 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