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신곡배달] "부디 꽃길만 걸어요" 아이콘, '이별길'로 가을 감성 저격

/사진=YG엔터테인먼트/사진=YG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콘이 올해 벌써 세 번째 컴백을 알렸다. 이번에는 가을 감성을 저격하는 서정적인 곡으로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드러냈다.

아이콘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뉴 키즈 : 더 파이널(NEW KIDS : THE FINAL)’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이별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폭넓은 연령층에게 전폭적인 사랑을 받은 ‘사랑을 했다’와 ‘다크 섹시’ 콘셉트를 표방한 아이콘은 이번에는 가을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곡으로 또 한 번의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이별길’은 지난 1월 발표한 ‘사랑을 했다’와 타이틀 경쟁을 벌였던 곡으로, 느린 미디엄 템포에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퍼포먼스로 눈과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너무 쉽게 또 한 사람과 남이 돼/ 고작 이별하기 위해 널 사랑한 건 아닌데/ 잘 가요 그 험한 이별길을 나를 떠나/ 부디 꽃길만 걸어요 조심히 가요/ 외로운 이별길을 가는 길에/ 나의 모든 기억을 버려요’



리더 비아이와 바비가 작사한 ‘이별길’은 행복했던 시간이 지나고 다가온 이별을 ‘꽃길’과 대비시켜 극적인 요소를 더했다. 혼자 돌아가는 이를 눈으로 배웅하는 남자의 시점에서 부디 아프지 말고 행복하라는 진심을 건네며 깊은 감성을 끌어낸다.

오케스트라 세션과 어쿠스틱 기타의 조화가 쓸쓸한 가을 분위기를 자아내는 가운데 현악기와 대비되는 적절한 비트가 아이콘만의 색채를 드러낸다.

한편 아이콘은 ‘뉴 키즈 : 더 파이널’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한다.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