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 TEC콘서트…'4차 산업혁명을 이끌 주요 기술’주제로 연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0일과 24일 오후 7시 수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4차 산업혁명을 이끌 주요 기술’을 주제로 기술과 콘텐츠의 만남 TEC콘서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0일에 열리는TEC콘서트는 ‘스캐넷체인’ 데이비드 함 대표가 ‘현실세계에서 만나는 증강현실과 블록체인’을 주제로 강연한다.


스캐넷체인은 제품, 로고, 사진 등을 스캔하면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로 연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날 함 대표는 아직은 낯설 수 있는 증강현실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실제 서비스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오는 24일 열리는 TEC콘서트는 ‘비전크리에이터’ 정주용 대표가 ‘4차 산업혁명을 리딩하는 G2’를 주제로 강연한다.

정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창조하는 미국의 데이터 혁신가들, 데이터 제국으로 거듭난 중국과 시진핑 정권 등 G2 국가의 미래 경쟁력이 된 스마트제조와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우리 대한민국의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강연을 통해 풀어낼 예정이다. TEC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를 참조하면 된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