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창원시 정책특보, 6급 중견리더과정 교육생 특강

이상규 정책특보가 ‘민선7기 시정 철학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창원시이상규 정책특보가 ‘민선7기 시정 철학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창원시



창원시는 17일부터 3회에 걸쳐 창원대학교에 위탁교육 중인 6급 중견리더과정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민선 7기 시정철학과 비전’, ‘新 남북경협시대 창원형 남북교류 방안’, ‘관광마케팅 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통합3기 출범 후 핵심 시책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자로서의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 시정 철학을 공유하고, 새로운 시정 패러다임의 이해와 변화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시간으로 이상규 정책특보는 사례를 중심으로 ‘민선7기 시정 철학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상규 정책특보는 사례를 중심으로 ‘민선7기 시정 철학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 정책특보는 “시정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 간부 공무원의 혁신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며 “공직사회가 시민속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 들어가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또 지난 100일 동안 시민과 함께 마련한 시정 기틀을 토대로 보다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한 여러 방안도 자유롭게 논의됐다.

창원시 중견리더과정 교육은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핵심 중견관리자를 양성하기 위해 6급 공무원 26명을 대상으로 10개월 기간으로 창원대에 위탁해 실시되고 있다. /창원=황상욱기자 sook@sedaily.com

황상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