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과학축전, 의왕·안산에서 열린다

경기도는 오는 19∼21일까지 의왕과 안산에서 ‘경기의왕과학축전’,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의왕과학축전은 19∼20일까지 한국교통대학교 의왕캠퍼스와 코레일 인재개발원 등지에서 열린다.

참관객들은 AR·VR 기기로 과학원리를 배우는 VR과학놀이, 임베디드 도구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MAKER 페스티벌, 강의와 실험이 융합된 생활과학교실, 코딩체험교구를 이용한 SW코딩 체험교실, 공학설계를 체험해보는 창의력 자동차 만들기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철도 전문가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과 물리학 전문가 김범준 성균관대 교수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과학 강연회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 과학쇼 공연, 의왕시 1인 기업가·창업가 전시부스, 한국교통대학 연구소 전시물 체험, 과학체험부스, 가족과학퀴즈대회, 드론 시뮬레이션 등도 진행한다.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은 오는 20∼21일까지 안산사이언스밸리(한양대 ERICA 캠퍼스 일대)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행사장에는 안산 지역 초·중·고 과학 동아리가 참여하는 우리학교과학교실, 이동 과학차를 통해 공학기술을 배워보는 주니어공학기술교실, 지구의 신비를 파헤쳐 보는 네셔널지오그래픽, 사물 인터넷을 체험해 보는 IOT체험관 등 안산사이언스밸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체험 코너가 마련된다.

이밖에 과학원리를 이용한 사이언스 매직쇼,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안산사이언스밸리 투어 등 각종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