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현장] 하현우, "개그맨 김준현 신들린 하모니카 연주, 깜짝 놀랄 것"

/사진=지수진 기자/사진=지수진 기자



국카스텐 하현우가 솔로 앨범에 참여한 개그맨 김준현을 언급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2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뮤즈라이브홀에서는 국카스텐 하현우의 첫 솔로 EP 앨범 ‘이타카(Ithaca)’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가 개최됐다.

타이틀곡 ‘홈(Home)’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전반적으로 꿈과 길 그리고 그곳으로 가는 과정에 집중한다. 피아노와 기타 두 가지 버전으로 작업한 연주곡 ‘이타카(Ichaca)’부터 ‘항가’, ‘무지개소년’에 이르기까지 결과주의를 강조하는 현실에 대한 회한과 꿈의 본질을 이야기한다.


그 가운데 수록곡 ‘무지개소년’에는 개그맨 김준현이 하모니카 연주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에 대해 하현우는 “하모니카 소리를 들어보시면 놀라실 거다.어떻게 김준현씨가 이렇게 불지 생각이 들 정도로 신들린 연주를 해주셨다”라며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연주를 잘하시더라”고 소개했다.



이어 하현우는 “전문적으로 음악을 하지 않으면서도 순수하게 음악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이 연주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타카로 가는 길’에서 보여준 그분의 음악에 대한 열정이 뜨거웠다. 감동스러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현우의 첫 솔로 EP 앨범 ‘이타카’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