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포스트 수능 수요 연말까지"... 프로모션 열올리는 유통가

현대百 25일까지 수험표 지참 땐

듀엘 등 영캐주얼 최고 30% 할인

AK플라자는 최대 70%까지

호텔은 뷔페 이벤트 등 분주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DDP에서 진행되는 수능 수험생을 위한 ‘패밀리 페스타’ 포스터./사진제공=GS리테일



유통·호텔업계가 15일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상대로 한 프로모션 진행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연말 ‘큰손’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포스트 수능 프로모션으로 연말 세일 등 분위기를 한껏 달구겠다는 의도도 있다.

현대백화점은 수능 다음날인 1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15개 점포에서 시슬리·듀엘·온앤온 등 영캐주얼 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해피위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참여 브랜드에서 가을·겨울 신상품을 구매할 경우 기존 판매가에서 10~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DDP(동대문디지털프라자)의 디자인 장터를 위탁 운영하는 GS리테일은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수능&나눔’을 주제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DDP 패밀리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AK플라자는 15일부터 내달 2일까지 ‘윈터(Winter) 세일’ 첫 주말을 맞아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영캐주얼 기획전을 열고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특히 구로본점에서는 18일까지 ‘영캐주얼 겨울한파 극복 아이템전’을 열고 로엠, 밸리걸, 탑텐, 앤듀, 폴햄 등의 기획상품을 50~70%까지 할인 판매한다. 타임스퀘어도 15일부터 찰스앤키스 등 입점 브랜드와 식음료 매장 일부에서 수험표를 지참할 경우 1+1행사와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패션업계도 동참했다. GU는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GU 잠실롯데월드몰점에서 신분증과 수험표를 제시하면 기능성 이너웨어 ‘GU 웜’을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랙야크는 18일까지 블랙야크 제품을 착용한 인증샷과 특정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한 게시물을 매장에서 제시할 경우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는 다음달 16일까지 리바이스 ‘클럽 리바이스 수능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간식을 선물한다.

호텔업계도 수험생이 있는 가족들을 위한 뷔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지난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세계 미식 기행, 지중해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올 한 달 동안만 한정 판매되는 ‘멕시칸 퀴진’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