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 최대 4천만 원 초반? “트림별로 차이 있어” 8단 자동변속기 적용 동력↑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 최대 4천만 원 초반? “트림별로 차이 있어” 8단 자동변속기 적용 동력↑기아 텔루라이드 가격 최대 4천만 원 초반? “트림별로 차이 있어” 8단 자동변속기 적용 동력↑



기아자동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기아 텔루라이드는 북미 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북미 전용 모델로 대담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내장, 강력한 주행성능 등을 가지고 있다.

텔루라이드 가격은 3천만 원 초반대에서 4천만 원 초반대로 트림별로 약간의 가격 차이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가솔린 3.8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최고출력 295마력(ps), 최대토크 36.2kgf·m의 대형 SUV에 걸맞은 강력한 동력 성능도 가지고 있다.



한편, 텔루라이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기아 미국 디자인 센터(KDCA)에서 디자인했으며, 기아차의 미국 현지 생산 공장인 조지아 공장에서 만들어진다.

이어 마이클 콜 기아차 미국판매법인(KMA) 수석부사장은 “텔루라이드는 대담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내장, 강력한 주행성능 등을 모두 갖춘 그야말로 다재다능한 차”라며 “텔루라이드가 미국 고객들에게 커다란 매력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이야기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홍준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