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청년 공인중개사 커뮤니티 실무교육 ‘에이블아카데미’ 2기 모집

▲공동운영 방배동 공인중개사무소 실내사진▲공동운영 방배동 공인중개사무소 실내사진



올해 초 2월 1기 프로젝트 모집을 성공리에 마친 에이블아카데미가 20~30대 청년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 1기때 우수 수료자에게 강남 초역세권 신규 오피스텔 내에 부동산 입점 및 운영 기회를 무상 제공해 많은 지원자들이 몰렸다. 이에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된바 있다. 이번 2기 역시 1기에 못지 않은 파격적인 혜택으로 수강생 모집을 진행한다.

에이블 아카데미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있지만 활용을 하고 있지 못하거나 창업에 관심이 많은 20~30대를 대상으로 하는 실무교육과 창업 취업 프로젝트이다. 부동산 자격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현재 오는 6월 15일까지 선착순 15명만 모집한다.


이론 강의는 모집이 완료된 내주 월요일인 6월 17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되며 7월부터 약 1달 동안 실무가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번 2기 모집 역시 1기 때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수강료없이 참여 가능하며, 우수 수료자가 된다면 사업 파트너와 공동 사무실 운영기회를 제공받아 별도의 비용 없이 자신만의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직접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강사진으로는 1기 때 참여했던 전문 강사진으로, ‘공인중개사 창업’ 과목에 이예호 대표 강사(현 비스컴퍼니 대표, 전 대우조선해양 영업설계팀), ‘부동산과 경제’에 권미애 강사(전 부동산 P2P 에덴펀드 대표이사), 에이블 아카데미 대표강사 이재곱 강사의 중개이야기와 김태은 외부강사의 CS파트, 그 외 부동산 마케팅 전략 전문가 2인이 초빙되어 진행한다.

에이블아카데미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있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활용을 하고 있지 못하거나 창업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많은 청년들이 있다. 이들이 고민하기보다는 기회를 잘 살려야 한다.”며, “에이블 아카데미는 청년 공인중개사들이 모여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한 커뮤니티 그룹으로 유능한 인재와 함께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에이블아카데미 창업지원 프로젝트의 2기 모집에 관한 문의 및 접수는 에이블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