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국내 최대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슬로건·공식 포스터 확정




오는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9 한국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의 공식 슬로건과 포스터가 확정·공개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인력개발원 등 3개 공동 주최단체 관계자 중심으로 구성된 채용박람회 실무추진단은 지난 23일 ‘국민산업 제약바이오! 잡(JOB)아라! 청년 내 일(My JOB)!’을 공식 슬로건으로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잡(JOB)아라! 청년 내 일(My JOB)!’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국민산업인 제약바이오산업에서 자신의 직업(JOB)을 구함으로써 밝은 내일을 손에 쥘 수 있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다.



실무추진단은 이같은 슬로건을 반영한 메인 포스터도 창의성과 유사성 등의 검토를 거쳐 확정했다. 이번 포스터는 국가 경제 성장과 국민 건강 수호의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충족하는 국민산업으로서의 제약바이오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취업희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포스터 하단에는 구직자들이 행사에 대해 확인할 수 있도록 △참여대상(제약바이오 산업 취업 희망자) △채용분야(R&D, 마케팅, 생산, 경영 등 전 산업 분야) △지원방법(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전용 홈페이지) △주요 프로그램(현장 면접 및 상담, 채용설명회, 직무멘토링, Ai 면접 체험 등) 등에 대한 정보를 기재했다.

한편 이날 협회는 2019년도 제2차 이사회를 개최, 이번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총력을 모을 것을 결의했다. 이정희 협회 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열리게 된 채용박람회가 우리 산업이 지닌 고부가가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역량을 보다 분명히 각인시키고, 산업이 우수한 인재 수혈을 통해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박홍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