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유빈, 신곡 '무성영화(feat. 윤미래)' 직접 쓴 가사 공개... '싱어송라이터' 역량 뽐내

유빈이 신곡 ‘무성영화(feat. 윤미래)’의 가사 일부를 깜짝 공개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사진=JYP엔터테인먼트



30일 컴백하는 유빈은 27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무성영화(feat. 윤미래)’의 가사 이미지 2장을 오픈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번 노래는 유빈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의 진솔한 생각을 녹여냈다.

그는 “이별을 앞두고 대화가 사라진 사이를 생각하며 곡 작업을 시작했다”라며 창작의 배경을 밝혔다.


“행복한 장면에 너는 말이 없었다 수많은 컷에도 너는 말이 없었다” “우리 그때 왜 웃었더라 뭐가 그리 웃겼더라 맘이 멀어지니 귀도 멀었나봐”라는 가사를 통해 관계가 소원해지는 과정을 표현했다.



또 블랙 드레스를 입고 빈티지한 무드를 뽐낸 유빈의 사진은 필름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분위기를 풍기며 타이틀곡 제목과 조화를 이뤘다.

한편, 유빈의 새 앨범 ‘Start of the End’(스타트 오브 디 엔드)와 타이틀곡 ‘무성영화(feat. 윤미래)’는 3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가요계 대표 힙합 아이콘 윤미래가 신곡 피처링에 참여하고, 대세 인기 예능인 박나래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특급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빈은 새 앨범에서 작사, 작곡 역량을 뽐낼 뿐 아니라 뮤직비디오 콘셉트도 직접 기획해 자신만의 감각을 영상에 담아냈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

최재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