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이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에서 ‘운서 SK뷰 스카이시티(조감도)’를 분양 중이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 동, 총 1,153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7㎡A 222가구 △77㎡B 238가구 △84㎡A 487가구 △84㎡B 48가구 △84㎡C 158가구 등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위치한 공항철도 운서역 일대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인천의 신규 주거 타운이다. 운서역을 통해 인천과 서울로 이동할 수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 접근 가능하다. 영종과 청라를 10분대로 잇는 제3 연륙교가 2025년 개통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영종고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 명문 고등학교도 인접해 있다.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이 자리한다.
영종도는 현재 대규모 개발사업도 진행 중이다. 영종도 북단에 미단시티 복합리조트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하고 있고,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6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 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도 착공에 들어갔다. 여기에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 개발 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파트에 거실에는 스페인산 대형 아트월 타일이 적용되며, 주방에는 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마감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거실 LED 조명기구는 디밍 제어가 가능하도록 해 분위기 연출과 동시에 에너지 절약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첨단 사물인터넷 시스템인 ‘SKT Smart Home’도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기타 홈 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절감 설비인 ‘SK VIEW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되고 풍부한 조경면적(40% 이상)에 미세먼지 저감수종도 심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25만원이며, 중도금(분양가의 60%) 무이자 및 발코니 확장 무료 혜택이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중구 운서동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