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이스페이스(my space) 는 O2O플랫폼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하는 회사로, 2015년 설립된 MS(엠에스)를 전신으로 2019년도 법인 전환되었다. 운영 중인 서비스는 인테리어 비교견적 MS하우징, 흥정거래 오픈마켓 흥정몰 두 개의 서비스이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과 운영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 비교견적 MS하우징은 시장 점유율 2~3위로 전국에 걸친 서비스 제공과 1,700여 개의 시공업체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시장에 대한 경험과 운영 노하우로 수익전환이 어렵다는 O2O플랫폼 시장에서 수익 창출과 함께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노후 건물 증가와 공간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증가에 따른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의 성장은 누구나 알고 있는 부분이다. 각종 보도에 따르면 2020년 인테리어 시장은 40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내용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주)마이스페이스는 시장이 성장하는 만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도 같이 성장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인테리어 비교견적 서비스 MS하우징을 자리매김한 4년간의 경험 노하우와 축적 기술, 1,700여 개 회원사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비교견적 시장을 넘어 인테리어 시장 전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신서비스 개발과 함께 투자자를 유치한다고 밝혔다.
초장기 별도의 투자 없이 자본금 2,000만 원 책상 2개가 전부인 무보증 소호사무실에서 서비스 개발을 시작하여, 모두가 어렵다는 O2O플랫폼 시장에서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며 성장해온 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경험은 새로운 아이템을 기획하고 개발만으로 끝나는 게 아닌 서비스 안착에 필요한 홍보부터 운영까지 전반적인 일련의 과정에 대한 경험으로 지속적인 수익 창출과 성장의 가능성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밑바탕이 될 것이고, 투자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살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한가지라고 밝혔다.
(주)마이스페이스에서 진행하는 투자설명회는 MS하우징 홈페이지 서비스안내> 제휴 및 투자제안 또는 고객센터, 이메일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하고, 1대 1형식으로 진행되며, 진행 기간은 투자 파트너 선정 시까지 진행하며, 이후 투자유치는 선정된 파트너사와의 합의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설명회 장소는 (주)마이스페이스 강남 사옥 또는 신청자 희망 장소 등 별도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투자형태는 (주)마이스페이스의 사업 이념과 목표에 대해 의견을 같이한다면 M&A, 전략적, 재무적 투자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서로의 마음을 잘 이해하며 함께 노력해갈 파트너 개념의 투자사를 찾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