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열기 뜨거운 부동산펀드, KB운용 또 대박칠까

KB와이즈스타 부동산신탁 3호

"5년간 年6% 수준 배당금 지급"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 투자신탁 3호’ 펀드가 투자하는 서울 중구 센터플레이스의 전경. /사진제공=KB자산운용‘KB 와이즈 스타 부동산 투자신탁 3호’ 펀드가 투자하는 서울 중구 센터플레이스의 전경. /사진제공=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이 서울 중구 ‘센터플레이스’에 투자하는 공모펀드를 내놓는다. 최근 우량한 부동산 자산에 투자하는 상품들이 큰 관심을 얻고 있는 가운데 서울 핵심 업무권역의 오피스에 투자하는 새 부동산 펀드가 흥행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KB자산운용은 센터플레이스 빌딩에 투자하는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 투자신탁 3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센터플레이스 빌딩은 서울시청 인근 중심 업무 지역에 자리 잡은 오피스다. 연 면적이 4만2,539㎡(약 1만2,868평)에 달하는 대형 빌딩으로 지난 2011년 7월에 준공됐다. 현재 하나은행, 하나카드, 삼성화재 등의 주요 금융사들이 입주해 있다. KB자산운용은 빌딩 내 상가를 제외한 오피스(4~23층) 3만2,720㎡(약 9,897평)를 매입해 4~5년간 운영하고 매각한다는 계획이다. 투자기간 5년 동안 예상되는 배당금은 연 6% 수준이며 6개월마다 분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펀드의 총 모집액은 789억원이다. 이 중 개인 및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500억원을 모집하며 이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KB금융 계열사들이 투자한다. 펀드 판매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관련기사



이 펀드에 관심이 커진 것은 최근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들에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KB자산운용이 올해 초 출시한 KB국민은행 옛 명동 본점 사옥을 기초자산으로 한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 투자신탁 1호’는 판매 10분 만에 완판되는 진기록을 낸 바 있다. 이후 ‘종로타워’에 투자하는 ‘KB 와이즈 스타 부동산 투자신탁 2호’의 경우 당초 기대보다 성적이 부진했지만 한국투자운용, 이지스자산운용 등이 내놓은 국내외 부동산 펀드들은 연이어 완판됐다.

리츠의 인기도 뜨겁다. 최근 NH프라임리츠는 317.62대 1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기록해 7조7,000억원에 달하는 청약증거금이 몰렸다. 10월 진행된 롯데리츠의 공모주 청약은 63.28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으며 청약자금은 약 4조7,000억원이 몰렸다. 저금리의 고착화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난 데다 상대적으로 증시의 불안정성을 피할 수 있다는 점 등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높였다는 분석이다. 정부가 부동산 간접 투자 상품에 세제 혜택을 늘리기로 해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의 관심은 더 커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신명재 KB자산운용 부동산 운용본부 상무는 “센터플레이스는 서울의 대표 핵심 업무 지역에 위치해 입지가 탁월하고 이 지역은 신규 오피스 공급이 줄어 임차 수요도 풍부하다”면서 “공모펀드 활성화를 위한 세제 혜택이 시행될 경우 추가적인 혜택을 기대할 수 있으며 임대로 인한 배당소득 외에도 향후 매각 시 매각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완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