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카카오 그라운드X “내년 상반기 카톡에 블록체인 지갑 들어간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써밋 2019’ 개최

내년 카톡 ‘더보기’ 탭에 블록체인 지갑 ‘클립’ 도입




“클레이튼 기반으로 개발되고 카카오(035720)톡을 통해 노출되는 클립만이 진정한 블록체인 대중화를 이끌 단초가 될 것입니다.”

배상언 그라운드X 프로덕트 부문장은 29일 서울 강남구 모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써밋 2019’에서 이 같이 말하며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디지털 지갑 ‘클립’이 내년 상반기 중 카카오톡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클립은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 기반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로, 높은 수준의 보안과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 빠른 속도를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관련기사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 등 웹브라우저에 먼저 적용된 다음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클레이튼의 토큰인 ‘클레이’를 보관하는 것도 가능해지며, 내년 말에는 게임 아이템을 보관하거나 거래 기능 등도 추가할 계획이다.

배 부문장은 “보안과 성능을 강화하는 기술적 고도화에 집중하고, 또 클레이튼 서비스 파트너들로부터 받은 실제 시장의 피드백을 면밀히 검토 및 반영하여 개발 중”이라며 “실사용자 테스트에 버금가는 전사 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엄격한 검증을 거쳐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