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행안부, ‘정부24’ 사이트에 연말정산용 증빙서류 발급 전용창구 운영

13일부터 서비스···재학증명서 등 5종 서류 무료 발급

정부24 연말정산 제증명 발급서비스 전용 화면. /사진제공=행안부정부24 연말정산 제증명 발급서비스 전용 화면. /사진제공=행안부



행정안전부가 13일부터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용 제증명 발급서비스 전용창구’를 개설·운영한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대상인 직장인은 ‘정부24’ 연말정산 전용창구를 통해 주민등록표등본·재학증명서·장애인증명서·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와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는 기존 ‘정부24’ 서비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하루 평균 30여만명이 이용하는 ‘정부24’에 연말정산기간 동안 이용자 접속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고 서버의 용량을 증설했다.

이번 연말정산에 제공되는 민원서비스는 플러그인이 제거돼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이 없어졌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편리하게 증명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 연말정산 제증명 서류는 수수료가 무료”라며 “이용자 증가로 접속이 어려워지는 상황에 대비해 연말정산 기간 전에 미리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아 놓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