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정책

[뉴스예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끌 BIG3 분야 중소기업은?




시스템반도체·바이오헬스·미래차 등 빅3(BIG3) 분야의 유망 중소기업 2차 모집 결과가 공개됩니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는 빅3 분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98개사를 1차로 선정하고 150개 기업을 추가 모집 중입니다. 이는 지난해 12월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발표된 ‘빅3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전략’의 후속 지원 사업인데요. 특히 이번 ‘BIG 3분야 중소벤처기업혁신성장지원사업 2차 모집’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위한 의약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최대 60개까지 선정 규모를 늘렸습니다.


선정된 기업에는 3년간 최대 12억원 규모의 사업화,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합니다. 최대 130억원 규모의 정책자금이나 기술보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중기부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기업 혁신 멘토단을 만들어 선정 기업에게 과제 기획부터 성과 관리까지 도울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지난 1차 모집에서는 무려 315개 기업이 신청해 평균 3.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분야별로는 시스템반도체 17개, 바이오 61개, 미래차 20개사가 선정됐습니다. 정부의 지원을 받아 코로나19 극복에 앞장 설 유망 중소벤처기업은 누가 될까요?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