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2020 글로벌 생활명품 ‘클레어K’, CA 인증으로 성능 입증




클레어 공기청정기의 신제품 ‘클레어K’가 한국 공기청정협회가 부여하는 CA(Clean Air) 인증을 획득했다. CA인증은 한국 공기청정협회가 소비자에게 신뢰성 있는 실내 공기청정기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의 주요 성능을 심사하고 적합판정을 받은 제품에 부여하는 단체표준 인증이다.

지난 번 CA인증을 획득한 ‘클레어HC’에 이어 ‘클레어K’ 또한 CA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클레어의 2020 신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연달아 국내외에서 모두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장나라 공기청정기로 널리 알려진 ‘클레어 K’는 미국 가전 제조사 협회 AHAM인증을 획득하여 공기청정화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항 알러지 성능을 인정받아 유럽 알레르기 협회 ECARF 인증까지 획득한 제품이다.

‘클레어K’는 공기청정 기술 전문 기업 클레어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새장을 연장시키는 독특한 디자인과 클레어만의 독보적인 기술을 사용한 ‘엠보싱 HEPA 필터’와 고속 BLDC모터로 뛰어난 공기청정 능력이 특징이다.


레드·카키·라벤더·화이트 등 4가지 색상으로 취향에 맞추어 선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탈부착이 가능한 귀여운 새 모양의 K-Bird 방향제(디퓨저)를 통해 은은한 향기까지 더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클레어K’는 2020 글로벌 생활 명품’에 선정되었다. ‘글로벌 생활명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글로벌 시장 성공 가능성과 사용자 중심의 실용성, 디자인, 혁신성 등을 평가하였다.

‘클레어 K’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의 공기청정기 부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품이며, 아이사를 대표하는 디자인 어워드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골드 위너’로 선정되어 국내외로 디자인과 성능을 인정 받게 되었다.

한편, 전속 모델 장나라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클레어는 국내 개발 및 국내 생산이 가능한 공기 청정 기술 전문 기업으로, 필터 원천기술과 팬 개발, 완제품 양산 설비까지 갖추어 필터 개발 및 생산으로부터 공기청정기 완제품 생산까지 직접 운영한다. 현재 미국, 독일, 스위스, 대만 등 세계 14개국에 수출하고 있어 글로벌 강소기업이라고도 불린다.

클레어 이우헌 대표는 “클레어의 대표 제품인 클레어K가 2020 글로벌 생활 명품에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CA인증 마크까지 획득하여 무척 기쁘다.”며”앞으로도 클레어만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들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