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통일·외교·안보

병무청, UCC 공모전 수상자 초청 이야기 콘서트 개최

공모전 수상자·대학생 등 공정병역에 대한 소통의 시간 가져

12일 모종화 병무청장과 ‘병무청 UCC 공모전’ 입상자들이 공정병역 이야기 콘서트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병무청12일 모종화 병무청장과 ‘병무청 UCC 공모전’ 입상자들이 공정병역 이야기 콘서트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병무청



병무청이 12일 ‘공정병역 손수 제작물(UCC)공모전’ 수상자를 초청해 공정병역 이야기 콘서트를 개최했다.

서울 신촌의 한 카페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공모전 입상자들과 병무청 정책기자단, 대학생, 학부모 등 약 30여 명이 함께했다.


4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 공정병역 손수 제작물 공모전은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정한 병역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총168편의 작품이 접수돼 우수작 39편을 선정했다.



행사는 모종화 병무청장의 상장수여를 시작으로 수상작품에 대한 감상 및 설명의 시간을 가진 후 공정병역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모 청장은 “관심 갖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며, 올해 작품이 감동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수작이 많았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해 공정한 병역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정병역 UCC 공모전 일반부 대상 작품.공정병역 UCC 공모전 일반부 대상 작품.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