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호반그룹, '2020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




호반그룹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각각 지원하고, 건설 분야 혁신기술 개발을 위해 ‘2020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건설·호반산업·플랜에이치벤처스 등 호반그룹과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KITA)가 공동 주최·주관한다.


호반그룹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안전 혁신기술 △건설정보통신(ICT) 기술 및 특화 디자인 △스마트시티, 인공지능(AI)/빅데이터, 에너지/환경 분야 기술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 건설 및 스마트시티 기술협력 프로젝트 제안 등이다. 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에는 총 4억원 규모의 기술개발 지원금이 지급되고, IR·기술상담회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호반건설의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는 팁스(TIPS) 프로그램과 연계한 지원도 검토한다. 향후 개발된 기술은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의 현장에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한편, 공모전은 서류접수, 서류심사, 예선 발표 심사, 본선 발표 심사 및 기술전시회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호반건설 혁신기술 공모전 접수사이트, 동반성장위원회 상생누리 사이트, 한국무역협회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사이트에서 가능하고 접수기간은 내달 11일까지다.


양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