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갤Z폴드2 톰브라운' 대란...중고거래선 50만원 '웃돈'

갤Z폴드2·워치3·버즈라이브 '패키지' 396만원

한정판매 5,000대 온라인 추첨에 23만명 몰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사진제공=삼성전자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사진제공=삼성전자


태국과 미국에서는 매진된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국내 추첨 판매 결과가 발표됐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7~8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진행한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추첨 판매에 23만명 이상이 참여하고, 응모 대기하는 인원이 5,000명에 달하기도 했다.

명품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해 제작한 이 에디션은 전 세계에서 5,000대 한정 판매된다. 국내 물량은 비공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이 순식간에 ‘완판(완전판매)’되었던 점을 고려해 이번 갤럭시Z폴드 톰브라운 에디션 국내 판매에는 온라인 추첨 방식을 도입했다.



일부 중고거래 커뮤니티에서는 396만원인 이 패키지를 30~50만원 수준의 웃돈을 주고 사겠다는 글들이 올라온 상태다.

방탄소년단(BTS)가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삼성전자 뉴스룸 캡처방탄소년단(BTS)가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들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삼성전자 뉴스룸 캡처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톰브라운 신발 상자를 연상시키는 서랍장 형태 패키지 속에 △갤럭시Z폴드2 △갤럭시워치3 41mm △갤럭시버즈 라이브로 구성됐다. 일반 모델과 달리 해당 제품들은 톰브라운의 상징인 회색 바탕에 빨간색·흰색·파란색 줄무늬가 적용돼있다. 배터리 충전기에도 톰브라운의 상징이 새겨져있다.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된 폰케이스와 워치 스트랩 등 액세서리도 제공된다. 이 에디션 갤럭시Z폴드2의 잠금화면과 사진 필터도 톰브라운 감성이 가미됐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은 396만원이며, 제품 배송은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Z폴드2 언팩 이후 성능, 디자인 호평에 힘 입어 소비자 관심이 높아졌다”며 “제품에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고객들도 톰브라운 에디션을 통해 갤럭시Z폴드2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에디션/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전자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에디션/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1일부터 시작하는 갤럭시Z폴드2 사전예약과 18일 정식 출시때도 판매 열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갤럭시Z폴드2가 올해 전 세계에서 50만대 팔려 전작의 첫해 판매량(40만대)보다 판매량이 25%가량 늘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성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