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30주년 기념 '배철수의 음악캠프' 컬러 LP 24일 발매…20곡 엄선

‘배철수의 음악캠프’ 30주년 기념 앨범. / 사진=유니버설뮤직코리아·소니뮤직코리아 제공‘배철수의 음악캠프’ 30주년 기념 앨범. / 사진=유니버설뮤직코리아·소니뮤직코리아 제공



배철수의 음악캠프 30주년 기념 앨범이 컬러 LP로 24일 발매된다.

이날 유통사 유니버셜뮤직과 소니뮤직은 “MBC FM4U(91.9㎒) ‘배철수의 음악캠프’(배캠)를 통해 방송된 음악 가운데 청취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스무 곡이 LP로 나온다”고 밝혔다.

이어 소니뮤직은 “‘배캠’이 사람과 시대, 세대를 초월했던 것처럼 이번 LP는 우리 모두를 아우른다”며 “‘배캠’의 30년 기록이자 우리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비추는 음악의 향연”이라고 전했다.


지난 30년간 ‘배캠’에서 송출한 20만여곡 중에서 청취자들이 가장 많이 신청한 노래 20곡을 선정해, 블루와 레드 2장의 LP에 각각 10곡씩 나눠 담았다. 블루 LP에는 유니버설 음악이, 레드 LP는 소니뮤직 음악이 수록됐다.

관련기사



블루 LP는 아바 ‘맘마미아’, 존 레넌 ‘이매진’, 캐멀 ‘롱 굿바이즈’, 본 조비 ‘유 기브 러브 어 배드 네임’, 로비 윌리엄스 ‘슈프림’ 등 다양한 장르와 아티스트의 곡들로 채워졌다.

레드 LP 역시 일렉트릭 라이트 오케스트라의 ‘미스터 블루 스카이’, 토토 ‘아프리카’, 캔자스 ‘더스트 인 더 윈드’, 휘트니 휴스턴 ‘아이 윌 올웨이즈 러브 유’, 빌리 조엘 ‘피아노 맨’ 등 시대를 대표하는 음악이 담겼다.

한편 1990년 3월 19일 첫 방송을 시작한 ‘배캠’은 팝 음악을 전문으로 다뤄온 MBC의 장수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에는 영국 공영방송 BBC 라디오 ‘마이다 베일 스튜디오’에서 일주일간 30주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안정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