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청정 임산물 활용 산림건강식 레시피 시연…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이달 19일까지 ‘온(溫) 포유’ 행사 참가접수

지난해 개최된 ‘포레스토랑 산림건강식 레시피 공모전’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알밤표고 들깨떡볶이.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지난해 개최된 ‘포레스토랑 산림건강식 레시피 공모전’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알밤표고 들깨떡볶이.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청정 임산물을 활용한 비대면 산림건강식 레시피(음식 만드는 방법) 시연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비대면으로 국민과 함께 하는 산림건강식 레시피 시연행사 ‘온(溫) 포유’(Online Forestaurant for You)의 참가신청을 오는 19일까지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산림복지진흥원은 일반국민 140명과 사회복지시설 20기관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행사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산림건강식을 직접 조리할 수 있는 임산물 세트가 배송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는 줌(ZOOM)을 통해 구현되며 진행은 해당 레시피 개발자를 비롯해 진흥원 홍보대사인 배우 김규리와 방송인 곽수산이 함께 한다.

산림복지진흥원은 지난해 9∼11월 개최된 ‘포레스토랑 산림건강식 레시피 공모전’ 수상작 30개중 알밤표고 들깨떡볶이, 새송이란 마리야찜, 더덕 찹쌀 강정, 송이버섯 곶감말이와 건강담은 마 소스 등 4개 작품을 선정해 시연할 예정이다.

이동수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장은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이 임산물을 활용한 건강식으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하게 임산물을 활용한 치유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