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세븐틴·SF9·엔하이픈 등 연초 온라인 콘서트·팬미팅 여는 보이그룹들

세븐틴, 23일 'IN-COMPLETE' 온라인 공연으로 전 세계 팬들 찾아

SF9 '셒구 워크숍' DAY6 이븐 오브 데이 'The Arcane Salon' 등 팬미팅도

엔하이픈은 다음 달 데뷔 첫 팬미팅 온·오프라인 병행 추진

세븐틴 'IN-COMPLETE' 콘서트 포스터.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말미암아 작년 내내 계속됐던 '비대면' 공연의 트렌드는 해를 넘겨서도 이어지고 있다. 연초부터 보이그룹들이 잇따라 온라인으로 콘서트, 팬미팅 등을 열며 코로나19 여파로 공연장에 모일 수 없는 팬들을 화면으로나마 찾아간다.

보이그룹 세븐틴은 23일 온라인 콘서트 'IN-COMPLETE'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공연에서 20곡 이상의 풍성한 구성과 화려한 퍼포먼스의 향연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다양한 각도에서 무대를 감상할 수 있도록 총 4개의 멀티뷰 화면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세븐틴은 앞서 작년 8월 온라인 팬미팅 '세븐틴 인 캐럿 랜드'를 열어 팬들과 소통한 바 있다. 세븐틴은 지난해 발매한 미니 7집 '헹가래'와 스페셜 앨범 '세미콜론'(; [Semicolon])이 모두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팬덤 확장세를 입증했다.

SF9의 온라인 팬미팅 '셒구 워크숍' 포스터.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네이버의 온라인 공연·방송 플랫폼인 'V라이브'를 통한 유료 온라인 팬미팅도 진행된다. 그룹 SF9은 24일 V라이브를 통해 온라인 팬미팅 '셒구 워크숍'을 연다. 멤버들이 직장인으로 일한다는 콘셉트로 만드는 자체 예능 '셒구상사'를 테마로 한 팬미팅이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팬미팅에 대해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개인 활동으로 바빴던 SF9 멤버들의 완전체 모습을 그리워했던 팬들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밴드 데이식스(DAY6)의 유닛 '이븐 오브 데이'(Even of Day)도 이날 온라인 음악 파티 'The Arcane Salon'를 연다. JYP 측은 멤버들이 '우연히 발견한 신비로운 살롱에서 단 하루 동안 꿈같은 파티를 연다'는 주제로 데이식스 노래의 어쿠스틱 버전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들은 원래 작년 12월 27일 온라인 음악 파티를 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함에 따라 연기한 바 있다.

관련기사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 팬미팅 '디 아케인 살롱' 포스터.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엔하이픈은 다음 달 6·7일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첫 팬미팅 'EN-CONNECT'를 연다. 첫 팬미팅에서는 데뷔 앨범 수록곡과 처음 선보이는 유닛 무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속사인 빌리프랩 측은 일단 이번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열 계획으로 전해졌다. 이틀째인 7일 행사는 온라인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오프라인 행사는 객석 간 거리두기를 적용해 개최되며, 방역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공연이 불가능해지면 온라인으로만 진행된다. 엔하이픈은 지난해 데뷔 앨범 '보더 : 데이 원'(BORDER : DAY ONE)을 발매 하루 만에 31만장 이상 판매하며 주목을 끌었다.

엔하이픈의 데뷔 첫 팬미팅 'EN-CONNECT' 포스터. /사진제공=빌리프랩


한편 트로트 가수들의 '디너쇼'도 온라인으로 열린다. 공연기획사 지니그라운드에 따르면 가수 남진·김연자·조항조·신유가 출연하는 '빅4 효(孝) 디너콘서트'가 다음 달 6일 오후 6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 디너쇼는 '엠군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공연 티켓을 예매한 사람들에게는 세트 상품으로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음식을 보내준다. 배우 김수미를 내세운 나팔꽃에프엔비(F&B)의 돼지갈비찜, LA갈비 등을 관람권과 함께 판매한다. 집에서 콘서트를 시청하며 디너쇼를 즐기자는 취지다. 주최 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직접 찾아뵙지는 못하지만 디너콘서트로 많은 분에게 즐거운 음악과 음식을 전할 수 있어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빅4 효(孝) 디너콘서트' 포스터. /사진제공=지니그라운드


/박준호 기자 violator@sedaily.com


박준호 기자
violato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사의 댓글(0)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