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Bestselling Car] 볼보 XC60 B6, 제로백 6초대 과시하는 '친환경 엔진'

스웨디시 럭셔리의 정수

가격 440만원 낮춰 사전계약

5년 또는 10만km 무상보증


스웨디시 럭셔리 브랜드 볼보자동차가 2040년 기후중립화 달성이라는 비전에 맞춰 친환경 모빌리티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에 따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높은 성능, 효율성, 친환경 등 3가지를 만족시키는 새로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신차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대표 모델은 ‘XC60 B6 AWD 인스크립션’이다. 볼보코리아는 이 모델의 가격을 기존 모델 대비 440만원 낮춘 7,100만원으로 책정하고 사전 계약을 진행중이다. ‘XC60 B6’은 B6 엔진이 2종 저공해 자동차로 분류됨에 따라 공영주차장, 공항주차장 할인, 남산 1·3 호터널 등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6엔진은 제동 과정에서 생성된 에너지를 회수해 가솔린 엔진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연료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민첩한 엔진 반응을 이끌어 정지 상태에서 부드러운 가속성능을 제공한다. 또 저 마찰 엔진 기술과 혁신적인 엔진 관리 시스템, 커먼 레일 직분사 및 통합된 전기식 슈퍼차저, 터보 기술의 조합으로 모든 속도에서 엔진의 출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XC60 B6엔진의 최고출력은 300마력, 최대토크는 42.8kgm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2초만에 도달한다.

관련기사



여기에 첨단 안전 기술 집약체인 ‘인텔리 세이프(IntelliSafe)’를 비롯해 사륜구동(AWD)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며, 도로 위 주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운전자가 선호하는 조향 특성을 쉽게 조정할 수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를 제공해 주행 능력과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다.

또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시스템을 통해 초미세먼지를 정화하고 미세먼지 농도를 감지한다. 이외에도 영국의 하이엔드 스피커인 바워스&윌킨스와 250년 역사를 지닌 스웨덴의 명품 크리스탈 제조사인 오레포스의 크리스탈 기어노브 및 최고급 나파 가죽, 1열의 운전석과 조수석의 좌석의 마사지 기능 등을 통해 볼보차만이 보여줄 수 있는 우아함과 아름다움,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의 정수를 보여준다.

XC60 B6 AWD 인스크립션/사진제공=볼보코리아XC60 B6 AWD 인스크립션/사진제공=볼보코리아




XC60 B6 AWD 인스크립션/사진제공=볼보코리아XC60 B6 AWD 인스크립션/사진제공=볼보코리아




/김능현 기자 nhkimchn@sedaily.com


김능현 기자 nhkimch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