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KTB자산운용, AI 활용한 글로벌 테마 펀드 출시

딥러닝 인공지능 엔진 활용해 글로벌 ETF 선별 투자

전통 스타일과 미래 테마 ETF 포트폴리오 결합 구성





KTB자산운용이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된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는 시장 상황에 따라 ETF 투자 비중을 50~100% 범위 내에서 조정하고, 환율 변동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각 통화 별로 외화표시 자산에 대해 약 90~100% 수준의 환헤지 전략을 구사한다. 핵심(Core) 포트폴리오와 다양한 테마에 선별 투자하는 위성(Satellite) 포트폴리오로 구성된다. 핵심 포트폴리오는 S&P500 지수의 성과를 상회하는 것을 목표로 모멘텀·밸류·배당 등 전통적인 스타일의 ETF에 투자하며 헬스케어·5G·온라인 소비 등 미래 가치가 있는 산업도 투자한다.

관련기사



펀드는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이하 크래프트)의 인공지능(AI) 엔진을 활용한다. 크래프트는 국내 최초로 AI 기술을 통해 자체 제작한 ETF를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시킨 핀테크 회사다. KTB자산운용은 크래프트의 인공지능 엔진을 활용하여 ETF 투자 매력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다양한 테마를 포트폴리오에 반영할 계획이다.

권정훈 KTB자산운용 멀티에셋투자 본부장은 “실시간으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테마 ETF를 발 빠르게 투자할 수 있다”며 “구조적 성장이 가능한 다양한 테마에 선별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배 기자 bae@sedaily.com


이승배 기자 ba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